Skip to content

수영장 사용

Jihye Sofia Seo edited this page Aug 7, 2019 · 2 revisions

수영장 사용 시, 한국과 달라 꼭 알아두셔야 하는 사항을 먼저 알려드릴게요.

  1. 우선 남녀 및 나체에 대한 인식이 독일이 많이 다르답니다. 여기는 유교 나라가 아니에요. 그래서 호텔이든 수영장 헬스장 사우나 등등 방문시, 예기치 않게 갑자기 이성의 나체를 보게 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어요. 그래서 탈의실이 어떤 구조로 되어 있는지 잘 살펴보고 고르셔야 합니다. (어떤 사설 수영장은 아예 시간을 정해놓고 미리 예고하고 나체수영하는 날/시간을 운영하기도 합니다)

  2. 수영하는 자세가 많이 달라요. 물론 자유형, 평영, 배영, 접영 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많은 분들이 머리카락에 물도 안 묻는 자세로, 머리를 치켜 들고 천천히 수영을 하기도 해요.

  3. 복장. 외출복처럼 보이는 옷 입고 수영 금지인 경우 많아요. 그래서 한국처럼 래쉬가드 이런 티셔츠 같은 거 입고 입장 금지되실 수 있어요.

  4. 수영장 근처에서 물 마시거나 먹는 것이 안 되요. 약간 떨어진 곳에서는 가능하고요. 깨져서 다칠까봐 유리 못 들고 들어가고요.

요즘 Urban Sports Club 많이들 하셔서, 그걸로 수영장 여러군데 무료로 가는 경우도 많이 있고요.

그외에는 공립수영장 가는게 가장 가성비가 좋아요. 다만 사립보다 좀더 붐빌 가능성인 좀 있죠 ^^;; (가령 난민들은 공립수영장 무료 입장이라든지, 좀더 사회적 정책에 영향을 받을 수 있거든요. 그리고 어린이와 함께 온 가족들은 할인받거나 하는 식으로, 가족 중심주의 정책..)

베를린 공립수영장 묶음이에요. 베를린 여기저기 다 흩어져 있어요. Berliner Bäder https://www.berlinerbaeder.de/ 여기에서 핸드폰 앱 설치하시면 편리해요. 여는 시간이 갑자기 변동되거나 할 때도 있어요. 가령 야외수영장은 날씨에 따라 갑자기 물에서 잠시 내쫓거나 아니면 아예 다 집에 보내기도 해요. 실내수영장도 가끔 갑자기 안 여는 날도 있구요. 대부분의 수영장은 남녀 탈의실 구분이 잘 되어 있는데요, Schwimmhalle Ernst-Thälmann-Park - Berliner Bäder 여기는 탈의실이 섞여 있어서, 방심하면 이성의 나체를 원치않게 보게 되는 경우가 생겨요. (보통 1인실 탈의실도 몇개 있기 때문에 자기 본인의 나체를 가리는 거는 그렇게 어렵지 않아요 ㅎ)

여름에는 60유로에 20번 야외수영장 입장이 가능한 Sommeraktion도 판매하고요. 베를린 공립에서 운영하는 수십군데 야외수영장이 다 같은 표로 되요.

어른+아이 포함하여 3인 이상이 되면 큰 할인을 받아요. (거의 반값 이하)

베를린에 1-1 수영강습 원하시는 분은 이 글을 참고하세요. http://berlinreport.com/bbs/board.php?bo_table=event&wr_id=20212&page=2 강추합니다 ^^